여름날의 기억이 만들어지는 곳
마침내, 밤보다 낮이 더 길어지는 때입니다. 거친 들판이 흙 냄새를 맡고, 화강암 절벽이 햇빛에 반짝거리며, 따뜻한 비가 텐트를 두드리는 날들이 찾아옵니다. 싱그러운 오솔길이 우리 앞에 펼쳐지고, 이 곳들로 떠나기 위해 굳이 서두를 필요는 없습니다.
피엘라벤의 설립자 아케 노르딘은 많은 시간을 스웨덴 북부 산악지대에서 보냈고, 그곳에서 그는 아웃도어 라이프를 더 쉽게 만들 수 있는 믿을 수 있는 장비가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 이후로 지금까지 피엘라벤은 견고하고 지속 가능한 소재를 사용하여 기능성 의류, 백팩 및 텐트를 만들어 왔으며, 지속 가능성은 우리를 안내하는 북극성과 같습니다. 아케 노르딘이 끊임없이 언급했던, 새로운 탐험에 대한 고집과 열정 역시 피엘라벤의 DNA입니다.
기후가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이 시대에 소비와 생산은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가능한 일들을 해야 합니다. 의류와 장비는 오래 쓸 수 있어야 하며, 이것이 바로 피엘라벤의 디자인이 시간을 뛰어넘어 한 세대에서 다음 세대까지 이어질 수 있는 이유입니다. 오랜 시간 동안 인정받아 온 피엘라벤의 자켓과 배낭 들은 스웨덴 문화의 한 부분으로 자리잡아 지금까지 동일한 미학적 가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오늘날, 스웨덴 북부 작은 마을인 외른셀스비크 지하에서 시작했던 피엘라벤은 이제 전세계에서 볼 수 있는 글로벌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몇 년 전 우리의 트레킹 이벤트인 피엘라벤 클래식 홍콩 대회가 선보였을 때, 많은 사람들이 텐트와 스토브, 침낭과 옷으로 가득 찬 배낭을 메고 전통적인 스칸디나비아 방식으로 하이킹을 시도했었습니다. 그러한 홍콩에서의 경험은 피엘라벤이 더 따뜻한 기후에 맞게 컬렉션을 조정하도록 영감을 주었습니다.
이제 피엘라벤 클래식은 곧 세계의 더 다양한 지역에서 계획되고 있고, 트레킹을 향한 새로운 열정은 더욱 퍼져나가고 있습니다. 자연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우린 그냥 밖으로 나서면 됩니다.
피엘라벤 Spring Summer 2020 컬렉션은 더욱 무더워지는 하절기 기후에서의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하도록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가볍고 통기성이 강화되었으며, 빨리 마르는 소재와 작은 부피로 수납되는 패커블 한 의류들이 그것입니다. 새로운 아비스코 미드서머 트라우저(Abisko midsummer trousers)는 통풍과 개방감이 뛰어나고, 더욱 가볍고 신축성 있는 소재로 만들어져 여름철 하이킹 시 더욱 쾌적하고 편안합니다. 풀 업데이트 된 하이코스트(High Coast) 컬렉션 역시 자연 속에서의 어드벤처와 여행을 더욱 쉽게 만들어 줍니다.
베르그타겐(Bergtagen) 컬렉션 또한 이러한 변화의 움직임의 한 부분입니다. 수목한계선 너머의 고산 알파인 환경을 위해 개발된 이 마운티니어링 컬렉션은 이제 더 따뜻한 기후에서도 적응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가벼운 소재와 우수한 통기성 그리고 신축성을 갖추었으며, 최고의 내구성과 지속가능성도 결코 놓치지 않았습니다. 또한 두 종의 새로운 칸켄 패밀리도 있습니다. 바로 칸켄 토트백과 칸켄 힙팩입니다. 이 모든 제품들은 당신에게 잊을 수 없는 여름날의 기억들을 만들어 줄 것입니다. 우리가 이미 고대하고 있던 그 기억들 말이죠.
당신이 누구이든 어디에서 왔든, 자연이 기다립니다. 그럼 밖에서 봐요!
따뜻한 기후를 위한 피엘라벤의 경량 트레킹 컬렉션
: 아비스코 미드서머(Abisko midsummer) 시리즈
여름 하이킹은 뜨거운 태양 밑이나, 쏟아지는 비, 천둥, 심지어 눈까지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는 트레일입니다.
“사실 무더운 여름 기후는 역사적으로나 지리적으로 피엘라벤에게 있어서는 핵심적인 주제는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수년 동안 우리는 우리의 제품들을 좀더 더운 기후에서 적응할 수 있도록 개발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 피엘라벤 R&D 수석 Henrik Andersson
그리고 몇 가지 이유가 더 있습니다. 오늘날 피엘라벤 제품들은 전 세계에서 사랑 받고 있습니다. 또한 2017년 피엘라벤의 트레킹 대회인 피엘라벤 클래식이 유럽을 벗어나 확장되었을 때 홍콩은 새로운 장소 중 하나 였습니다. 그래서 서로 다른 국가와 지역에서 모인 사람들이 모여 열정 어린 트레킹에 참가합니다. 하지만 홍콩의 아열대 기후 조건은 브랜드가 시작됐던 환경과 전혀 다른 곳이었죠. 하지만, 이제 북유럽 기후 조차 기온이 치솟고 뜨거운 태양이 내리쬐는 날들이 잦아졌습니다. 이러한 이유들로 아비스코 미드서머 컬렉션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초점은 바로 가벼운 트레킹 의류입니다. 바람이 잘 통하고 자유로운 움직임을 갖고 해주며, 빠르게 말라야 합니다.
아비스코 미드서머 컬렉션은 완전히 새로운 신축성 소재인 G-1000 Air Stretch로 만들어졌습니다. “G-1000은 피엘라벤 바지에 있어 내구성을 상징합니다. G-1000은 트레킹 바지를 위한 궁극적인 소재이며, 그린란드 왁스를 발라 발수와 방풍을 강화할 수 있고, 동시에 뛰어난 통기성도 갖고 있습니다. 유일한 단점은 신축성이 없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제 G-1000도 약간의 신축성을 갖게 된 새로운 소재가 추가되었습니다. G-1000 Air Stretch는 G-1000 모델 중 가장 가볍고 통기성이 좋으며, 오가닉 코튼과 재생 폴리에스터 혼방으로 만들어진 지속가능 한 소재입니다. 아비스코 미드 서머 자켓에 쓰인 G-1000 Air Stretch는 후드, 어깨 및 팔 부분에 적용되었으며, 배낭 부피를 거의 차지 하지 않을 정도로 가볍고 편리한 자켓입니다. 아비스코 미드서머 트라우저는 G-1000 Air Stretch와 함께 새로운 스트레치 소재를 허벅지 뒤쪽과 무릎, 앞쪽에 사용하여, 마치 클래식 한 켑 트라우저와 같은 하이브리드 구조를 갖고 있으면서도 더욱 가볍고 시원합니다.
따뜻한 환경에서 최대한의 통기성을 제공하기 위해 피엘라벤의 다른 모델의 디테일을 차용했습니다. 측면 통기조절 지퍼는 유명한 켑 트라우저에서 가져왔으며, 유용한 기능 덕분에 몇몇 제품이 함께 적용하고 있습니다. "가볍고 통풍이 잘 되는 소재를 사용하고 있다 하더라도 통기조절 지퍼를 열 수 있는 것은 전혀 다른 경험입니다. 이러한 기능은 피엘라벤이 가지고 있는 독특한 기능입니다. “ 핸릭 엔더손은 말합니다. “또 다른 장점은 이 바지가 우리의 켑트라우저에 비해 무게가 절반 밖에 되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말아서 패킹을 한다면 배낭에 아주 작은 공간만을 차지합니다.”
더 가볍고 활동적인 마운티니어링의 완성 - 베르그타겐 서머 컬렉션
수목한계선 너머의 어드벤처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곳은 가장 자유롭지만 또한 가장 험한 곳이기도 합니다. 악천후에 더 취약하고, 정확하게 설계된 신뢰할 수 있는 장비에 더 의존해야 합니다. 베르그타겐은 스웨덴 산악협회(SBO)와의 긴밀한 협업으로 개발된 피엘라벤의 가장 진보된 마운티니어링 컬렉션 입니다. 각 레이어는 활동수준, 날씨, 계절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조합될 수 있는 시스템 의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베르그타겐 패밀리의 첫 번째 컬렉션은 스칸디나비아의 겨울 조건을 위해 개발되었지만, 2020년 SS 시즌에는 따뜻한 여름 환경에 맞게 보완한 제품군을 개발했습니다. Erik Blomberg 피엘라벤 이노베이션 수석
베르그타겐의 새로운 서머 컬렉션을 개발하면서 가장 중요한 점은 여름 기후에 적응할 수 있도록 무게를 더 줄이고, 통기성을 높이는 것이었습니다. 또한 고산 등반 및 거친 산악환경에서 충분한 내구성도 갖추어야 했습니다. 베르그타겐 패밀리의 모든 제품들은 하네스와 크램폰을 비롯한 여타 등반장비들과 함께 착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벨트나 스트랩 아래 어떠한 포켓도 배치하지 않았고, 강화소재는 정확히 필요한 부위에 보강되었습니다.
또 다른 중요한 측면은 바로 자유로운 움직임이었습니다. 이제 자유롭게 경사면을 오르고 가장 테크니컬 한 등반이 요구되는 지형들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서머 컬렉션에 더 보강된 스트레치 소재는 베르그타겐 테스트 그룹과 유저들의 피드백을 통한 결정이었습니다.
“베르그타겐 서머 컬렉션의 활동적인 의류는 움직임이 자유롭고, 착용 시 덥게 만들지도 않습니다. 동시에 디자인은 심플하고, 디테일은 뛰어죠, 우리는 불필요한 디테일들로 무게를 늘리거나 복잡하게 만드는 것을 원치 않습니다. 베르그타겐 제품을 장시간 테스트했던 테스트팀의 일원인 산악가이드 Magnus Strand에게 새로운 서머 컬렉션은 더 가벼운 소재가 그가 산에서 보내는 하루하루를 크게 달라지게 했다고 평가했습니다. “우리는 밖으로 나서면서, 패킹한 모든 등반 장비의 무게를 측정합니다. 보온 의류들과 레인 기어들은 사용빈도는 높지 않지만, 꼭 챙겨야 하는 것들이죠. 이러한 의류들의 무게를 줄이는 것은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필요할 때 쉽게 입을 수 있고, 잘 기능해야 하죠”
새로운 베르그타겐 서머 컬렉션 제품 중 하나인 경량 하드쉘 소재로 만들어진 베르그타겐 라이트 에코쉘(Bergtagen Lite Eco-Shell) 자켓과 트라우저는 위해 물질인 과불소탄소 화합물을 코팅에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3레이어 라미네이팅 구조로 매우 얇고 통기성이 좋으며, 평평한 패브릭을 사용했습니다. 3 레이어로 만들었다는 것은 내구성을 높이기 위한 구조이지만, 여전히 가볍고 기능성과 내구성 모두를 충족시켰습니다.
“시장에는 더 얇은 소재로 만들어진 제품들이 많이 있지만, 내구성이 그리 높지 않습니다. 베르그타겐 제품들은 더욱 거친 조건에서 더욱 신뢰할 수 있고,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점이 우리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점입니다“, Eric Blomberg는 말합니다.
심플하고 액티브 한 라이프 스타일을 위한 새로운 하이 코스트 컬렉션
낮은 길고 밤은 짧은 계절, 야외활동을 하기에 가장 쉬운 시기입니다. 손에 닫을 듯한 자연을 발견하고, 숲과 바다 절벽에 있는 오솔길이나 자전거 트랙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하이킹, 바이크, 휴식 그리고 자연과의 호흡하기에 더없이 좋은 계절입니다.
피엘라벤의 하이 코스트 컬렉션은 도시와 아웃도어, 일상 및 여가 시간, 어디에나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기능성과 지속 가능한 소재로 오랫동안 입을 수 있습니다.
다음 봄 여름 시즌 찾아올 새로운 하이코스트 패밀리는 전 컬렉션이 완벽히 업데이트 됩니다. 하이코스트 라이트 자켓과 아노락은 더 가볍고 편리한 윈드 자켓으로 심플한 디자인과 레드와 화이트 컬러 조합의 새로운 여우 로고를 사용합니다. 이 로고 브랜딩은 새로운 하이코스트 패밀리에만 적용되며, 더욱 모던하고 심플한 느낌을 선사하게 됩니다. 신제품 자켓들은 자체 포켓으로 매우 작은 부피로 수납됩니다. 이보다 더 심플할 수 없죠.
다른 신제품으로는 하이코스트 라이트 트라우저가 있습니다. 피엘라벤의 전통적인 스타일과 타임리스 디자인을 따랐습니다. 통기성이 좋고 움직임이 편안한 풀 스트레치 소재로 만들어져 하이킹이나 오후 산책, 자전거를 타거나 해변가에서도 잘 어울립니다.
그 외에도 새로운 하이코스트 폴드색 24 와 하이코스트 롤탑 26은 전작에 비해 더욱 기능적이고, 패킹을 더욱 쉽게 해주며, 롤탑 디자인으로 필요할 경우 수납 용량을 더 늘릴 수도 있습니다. 방수기능을 갖추어 여름철 물과 함께 하는 활동에도 좋습니다. 모두 100% 친환경 재생소재와 피엘라벤의 심플하고 기능적인 수납 솔루션이 적용되었습니다.
어반 라이프와 자유로운 이동에 초점을 둔 새로운 칸켄 패밀리
단 1초, 누군가 등에 메고 있는 칸켄을 알아보는 데 필요한 시간입니다. 전 세계에서 칸켄을 멘 사람들을 발견하는 것은 쉬운 일입니다. 다양한 크기와 소재, 컬러를 갖고 있지만 칸켄은 결국 하나입니다. 여러 해 동안 이 아이코닉 제품은 다양한 버전이 개발되어 왔고, 색상 수도 늘어났습니다. 하지만 모든 칸켄은 1978년 처음 출시된 이후로 지금까지 단순하고 시간을 뛰어넘는 디자인을 갖고 있습니다.
이제 두 가지 새로운 칸켄 신제품을 소개합니다. 칸켄 토트백(Kaken Totepack)과 칸켄 힙팩(Kaken Hip Pack). 칸켄 패밀리의 새로운 어반 패밀리입니다. 스트랩 덕분에 두 개의 가방이 하나가 되었습니다. 시내에서 버스를 탈 때에는 어깨에 걸쳐 멜 수 있고, 자전거에 올라탈 때에는 백팩으로 사용해 두 손이 완벽하게 자유롭습니다. 클래식 칸켄과 비슷한 디자인으로 안쪽에는 유용한 시트패드도 들어있어 공원에서의 휴식 시에도 간편하게 깨내 쓸 준비가 돼있습니다. 또한 13인치까지 수납할 수 있는 노트북 슬리브가 있고, 상단에는 안전하게 수납할 수 있는 지퍼가 있습니다. 앞쪽에는 동일하게 칸켄의 상징적인 프론트 포켓이 로고 아래 배치되어 있습니다.
새로운 막내 동생인 칸켄 힙팩은 당신의 중요한 소품들을 휴대할 수 있는 완벽한 방법을 제공합니다. 힙팩으로 고정시킬 수도 있고, 스트랩을 늘려 어깨에 멜 수도 있습니다. 안쪽에는 별도의 포켓과 열쇠고리가 있고, 바깥쪽에는 귀중품을 안전하고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지퍼가 달린 두 개의 포켓이 있습니다. 칸켄 힙팩은 칸켄 클래식과 동일한 소재인 튼튼한 비닐론 F 소재로 만들어졌으며, 칸켄의 상징인 원형 로고도 동일합니다. 즉 지나가면서 알아채는데 단 1초도 걸리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