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실감나지 않지만, 칸켄은 이미 전세계 수백만 사람들에게 인정받은 필수품이 되었습니다. 칸켄은 이미 많은 사람들의 여행과 모험, 쇼핑, 학교, 출근을 위해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심플한 이 작은 가방에도 올바른 관리가 필요합니다. 정말 오래오래 사용할 수 있기 위해서 입니다.
어떤 경우라도 칸켄을 절대 세탁기 안에 넣지 마세요. 오염된 부분을 세탁하려면 미온수와 중성 세제를 이용해 브러쉬나 스폰지로 부분 세탁해 주세요. 말릴 때에는 통풍이 잘 되는 곳에 걸어두되 직사광선에 노출되지 않도록 해 주세요.
칸켄에 선명하고 생동감 있는 컬러를 얻기 위해서 특별한 염색 기술을 사용합니다. 하지만 이로 인해 칸켄을 착용시 입고 있던 옷에 이염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특히 밝은 컬러의 옷들이 그러합니다. 따라서 칸켄을 미리 미지근한 물에 30~60분 담근 다음 착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칸켄에 너무 많은 짐을 넣지 마세요. 우리는 다양한 크기의 칸켄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많은 짐을 넣고 싶다면 큰 사이즈의 칸켄을 선택하세요. 기본 사이즈인 오리지널 칸켄 클래식의 경우 16리터의 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대 수납 무게를 공식적으로 갖고 있지 않지만, 수 킬로 그램정도로 무거운 무게는 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일반 칸켄에 노트북 PC를 넣지 마세요. 주 수납 공간은 노트나 바인더를 넣기 위한 공간으로 노트북 뿐만 아니라 태블릿 PC 역시 넣을 수 없습니다. 이는 스트랩과 지퍼에 과도한 압박을 주게 되며 충격 방지도 되지 않습니다. 대신 칸켄 랩탑 모델을 선택하세요. 노트북 사이즈에 따라 3가지 모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들이 노트북 수납에 적합합니다.
만약 칸켄 지퍼가 간혹 끼어 움직이지 않을 경우 확 잡아당기지 말고, 오일이나 립밤 같은 것을 약간 바른 다음 지퍼를 살짝 움직여 보세요. 그 다음 부드럽게 다시 열고 닫아 보세요.
만약 찢어진 곳이 보이면 바로 수선을 하세요. 그대로 두게 되면 더 커지게 되고 수선이 불가능한 상태가 될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칸켄을 직사광선이 비추는 곳에 두지 마세요. 과도하게 노출되면 컬러가 점차 흐려집니다. 칸켄은 그늘이나 햇볕이 약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